여러분의 여행 성격에 맞게 멕시코 시티 숙소 위치 추천과 그에 맞는 호텔 / 호스텔 리스트 정리 해 봤습니다.
멕시코 시티 숙소 위치 추천
아주 간단히 정리 하면 크게 4군데를 추천 합니다.
- 후아레즈 (Juarez) : 우리나라로 치면 이태원 같은 곳으로 외국인들이 많아서 멕시코의 느낌은 덜하지만 초보자 여행자들에게는 굉장히 편한 곳 입니다. 먹을 곳도 많고 밤 문화도 활발한 동네 입니다.
- 로마 (Roma) : 개인적으로 적극 추천. 멕시코 시티에서 트랜디한 동네 입니다. 우리나라의 도산 공원 같은 분위기로 힙하고 비싸고 쿨내 쩌는 식당들이 많이 모여 있는 동네 입니다. 후아레즈와 비슷하지만 후아레즈는 약간 TGIF나 후터스같은 느낌이라면 로마의 밤문화는 힙한 칵테일 바 같습니다.
- 폴란코 (Polanco) : 럭셔리 호텔들이 몰려 있는 부자 동네로 약간 삼성동 / 청담동 같은 느낌의 동네 입니다 (낮은 활기 차도 밤에는 딱히 할 것 없는 그런 동네)
- 쏘꿀로 광장 주의 (Centro Historico) : 우리나라의 명동 같은 곳 입니다.
후아레즈 (Juarez)
멕시코 시티 여행을 처음 하신다면 후아레즈를 추천 합니다.
우리나라의 이태원 같은 곳으로 대형 기업형 식당 / 카페들이 몰려 있고,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식당과 바 (LGBT 바들도 많습니다)들이 많이 몰려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하기 수월한 동네 입니다.
오성급 호텔들로 이름만 들어도 아는 포시즌 호텔, 소피텔 호텔, 세인트 리저스가 이 동네에 있습니다. 그 이외에 조금 더 저렴한 윈덤 호텔, 셰라톤 호텔, 이비스 호텔, 홀리데이 인도 있습니다. 각자 쌓는 포인트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브랜드 호텔은 아니지만 요즘 멕시코 시티에서는 작은 건물들을 호텔 형식으로 많이 바꾼다고 합니다 (저도 로마에서 그런 곳에 지냈어요).
어메니티도 좋고, 서비스도 좋고, 일단 다 새거라 좋았던 것 같아요. 그 중 후아레즈에서 유명한 것은 Xolo 라는 곳과 Reforma Guest House 입니다.
포인트 따위 신경 안 쓰이신다면 브랜드 값 안내도 되서 조금 저렴한, Hotel El Ejecutivo by Reforma Avenue, Hotel Geneve CD de Mexico, Galeria Plaza Reforma와 LaiLa Hotel CDMX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저희가 묵은 Hotel El Ejecutivo by Reforma Avenue
마지막으로 돈을 조금 아끼고 싶으시면 호스텔도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추천 합니다. U-Co Juarez 이나 Hostal Juarez가 공용 공간도 잘 되어 있고 관리도 잘 되는 호스텔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멕시코 시티 여행 코스 추천 (feat. 근교 여행)
로마 (Roma)
멕시코 시티 숙소 위치 추천을 한다면 사실 로마를 제일 추천 하고 싶습니다. 특히 20 – 30대 음식점 찾아 다니면서 여행하는 그런 친구들에게 너무 좋은 동네 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멕시코 시티 맛집 추천 (feat. 파인 다이닝 부터 저렴한 식당 까지)
여기 골목을 가도 저기 골목을 가도 매일 새롭고 이쁜 식당과 바들이 너무 많아서, 멕시코 시티 살고 싶다 생각까지 하게 만든 동네 입니다.
이 동네가 엘에이에서 코로나 때 많이 몰려와서 엄청 뜨는 동네라고 합니다.
저도 그래서 이동네에 있었고, 호텔(?)도 죽여 줬습니다. 저는 Dib The Experience라는 곳에 있었습니다.
정말 최고 였습니다. 일단 작은 건물의 호텔임에도 리셉션 부터 헬스장에 미팅룸 까지 없는게 없었습니다.
그 이외에도 비슷한 느낌의 호텔로 NaNa Vida CDMX, ULIV Colima, HOTEL LUCA도 이런 느낌입니다.
아직 동네가 새로이 떠서 호텔 / 호스텔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아침 식사 나오는 그런 호텔 찾으시면 Xoma 추천 합니다. 지나가면서 건물 너무 이쁘다 하면서 지나 갔는데 호텔이였더라고요. 평점도 최고 입니다. 그 이외에 새로 생긴 Brick Hotel Mexico City, Hotel MX roma, Stanza Hotel도 있습니다.
호스텔은 후아레즈에도 있는 U-Co Roma Coliving나 Wanderlust District 추천 합니다.
폴란코 (Polanco)
명품 쇼핑 등 럭셔리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폴란코를 추천 합니다.
명품 샾들이 다 모여 있고, 명품 오성급 호텔들도 다 여기에 있습니다.
오성급 호텔들로는 더블류 호텔, 인터콘티넨탈, 메리어트 계열 럭셔리 콜랙션 호텔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신라 호텔 같은 부티끄 럭셔리 호텔로는 Campos Polanco, The Alest Hotel나 Casa Polanco Hotel Boutique도 있습니다.
쏘꼴로 광장 주의 (Centro Historico)
저도 잘 모르지만 저의 멕시칸 친구의 말로는 Gran Hotel Ciudad de Mexico가 가장 유명하고 그 이외에 Historico Central, Zocalo Central도 좋다고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저처럼 고생 말라고 소쏠로 광장 가기 전에 알면 좋을 멕시코 시티 교통편 추천과 방법 정리 (feat. 메트로)
쏘꿀로 광장 주의가 좋은 이유는 호스텔이 많이 몰려 있기 때문인데, 그 중 멕시코 시티에서 가장 유명한 casa Pepe가 있고 그 보다 더 저렴한 Viajero CDMX Centro Hostel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