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세 미술관 예약 / 입장료 티켓 싸게 사는 방법 (feat. 대표 작품과 위치와 지도 포함)

(2022년 업데이트) 오늘은 오르세 미술관 입장료 / 티켓 예약 하는 곳을 사이트 별로 비교해서 제일 싼 곳을 정리 해 봤습니다. 물론 무료 입장 방법도 같이 정리 해 볼게요.  마지막으로 제가 가기 전에 조금은 알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제가 조사했던 것을 정리해서 오르세 미술관의 대표 작품과 그 위치를 지도에 자세히 적어봤어요.

연애인 온 줄 알았는데 반 고흐 자화상이 였다

많은 사람들이 파리에 오면 루브르 박물관을 가지만, 나는 루브르 보다 오르세 미술관이 훨씬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눈에 익은 작품들이 많았을 뿐 아니라, 줄도 짧고 3시간이면 미술관을 다 볼 수 있어서 스트레스도 덜 쌓였다.

오르세 미술관의 위치와 오픈 시간

오르세 미술관은 루브르에서 슬슬 걸어 가도 부담이 없는 곳에 위치 해 있다. 나는 엄빠랑 같이 슬슬 오르세 미술관으로 오후에 걸어 갔다.

만약에 전철을 타고 갈 계획이라면 RER C선을 타고 Musee D’orsay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오픈 시간은:

• 화, 수, 금, 토, 일: 아침 9시 30분 – 저녁 6시
  • 목: 아침 9시 30분 – 저녁 9시 45분

가급적으로 피하면 좋은 날이 물론 주말이기도 하지만 화요일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루브르 박물관이 화요일날 문을 닫아서 관광객들이 오르세 미술관에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서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집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 파리 뮤지엄 패스 뽕도 뽑고 여유롭게 사용 하는 방법 (feat. 싸게 사는 방법)

오르세 미술관 대표 작품과 위치

오르세 미술관은 루브르 처럼 모든게 다 있는 것이 아니라 19세기 인상주의 화가의 회화작품과 조각이 많은 곳이다. 파리에 와서 흔히들 19세기 작품을 보고 싶으면 오르세, 현대 작품을 보고 싶다면 퐁피두 센터를 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네, 로댕, 고흐, 고갱, 드가, 세잔등의 작품이 다 모여 있어서 꾀 재미있을 겁니다. 밑의 지도를 보면 제가 오르세 미술관 대표 작품들과 그 위치를 지도에 자세히 적어 놨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작품들은 대부분 0층 (우리나라로 1층)과 5층에 모여 있습니다. 2층 같은 경우에는 19세기 당시의 장식, 조각 등이 있는데, 저는 딱히 흥미롭지는 않았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파리에서 소매치기보다 더 조심 해야 할 것들 | 웨이터, 파리 소매치기 예방, 여행 후기

저의 어설픈 작품 설명보다 5 유로를 주고 오디오 가이드를 듣는 것을 추천해요. 가는 곳에 그림을 선택하면 자세히 설명 해 줍니다. 저는 이렇게 오디오 가이드로 해도 충분 했는데 만약에 가이드를 원하시면 마이 리얼 트립에서 제공 해 주고 있네요.

1층에 위치한 너무 아름다운 식당

건물 자체가 역사적으로 온 갖 산전 수전을 격은 건물입니다. 원래는 재판소 건물이였다 화재로 다 날라갔다가 전쟁을 거쳐, 호텔과 기차역으로 변시했지만, 다시 또 망해서 폐쇠되었던 건물이빈다.

느끼하지 않은 프랑스 전통 음식의 종류 7개와 파리에서 꼭 가야하는 파리 맛집 리스트

그러다 1970년에 다시 미술관으로 재 활용이 된 인생 한번 지독한 건물이에요.

그런데 그 안에 1층에 식당이 있는데 정말 너무 이쁩니다.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 부모님들은 약간 힘들어 한 음식도 있었어요.

시계탑

마지막으로 꼭 가야하는 곳이 바로 시계탑입니다. 제일 꼭대기에 가면 진짜 큰 시계를 볼 수 있어요. 거기서 보면 조그만하게 몽마르뜨 언덕이 보이는데, 저의 죽여주는 스킬로 잘 보이게 찍어 봤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파리 여행 후기 | 가기 전 알았다면 좋았을 꿀팁 | 유심 칩, 날씨, 화폐, 전압

오르세 미술관 입장료 / 티켓 사이트 별 비교

오르세 박물관 정식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면 17유로 (대략 23,000원) 입니다.

(2022년 업데이트) 총 비교한 사이트는 소쿠리 패스 (망함), 클룩과 마이 리얼 트립, 겟 유어 가이드, 티켓을 비교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클룩이 500원 정도 쌋습니다. 다 패스트 트랙이 있는 패스 입니다.

클릭 -> 클룩 가격 확인 : 2,1700원

열심히 조사한 것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조사했던 표와 가격 정리해서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무료로 입장하는 방법은 딱 한가지가 있습니다. 매달 첫주 일요일은 무료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