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추픽추 입장권 (입장료) 종류와 우리한테 맞는 티켓 고르는 방법

마추픽추 입장권 (입장료)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경사 가파르기가 친절한 마추픽추의 잉카 시티, 경사가 심한 와이나 픽추, 그리고 마추픽추 산행로 입장이 있습니다. 사실 처음 마추픽추를 가시는 분들은 엄청 햇갈려 하실텐데, 일단 빅피쳐로 보여 드리고 하니씩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 마추픽추 솔로 입장권 (서킷 1, 2, 3, 4 중 선택)
  • 서킷 1
  • 서킷 2 – 가장 인기 많은 서킷
  • 서킷 3 – 우리가 흔히 보는 마추 픽추 사진 못 찍음
  • 서킷 4 – 우리가 흔히 보는 마추 픽추 사진 못 찍음
  • 서킷 1 또는 서킷 2 + 잉카의 다리
  • 서킷 4 + 와이나 픽추 콤보
  • 서킷 3 + 마추픽추 산 산행 콤보
  • 서킷 3 + 후추 픽추 콤보

입장권 종류 / 경로 방법 마추픽추 (Inca City of Machu Picchu)잉카의 다리 (Inca Bridge)와이나 픽추 (Huayna Picchu Mountain)마추픽추 산 산행 (하이킹) (Machu Picchu Mountain)후우추이 픽추 (Huchuy Picchu) - 와이나 픽추의 새로운 등산 코스걸리는 시간

솔로 입장권 입장 가능XXXX
서킷 1입장 가능XXXX2.5 시간 - 3시간
서킷 2입장 가능 XXXX3시간 30분
서킷 3입장 가능 XXXX1시간 30분
서킷 4입장 가능 XXXX1시간 30분
서킷 1 or 2 + 잉카의 다리 입장 가능 입장 가능 XXX3시간 30분 - 4시간
서킷 4 + 와이나 픽추입장 가능X입장 가능XX4시간
서킷 3 + 마추픽추 산 산행입장 가능XX입장 가능X4시간
서킷 3 + 후추 픽추입장 가능XXX입장 가능4시간

마추픽추의 입장권 종류는 뭐가 다른가요?

마추픽추는 잉카 문명의 고대 요새 도시입니다.

15세기 산 꼭대기에 지여진 도시로 지금 봐도 신기할 정도로 어떻게 했을까 하는 7대 불가사의들 중 하나 입니다.

그런데 너어어어무 심하게 인기가 많아서 사람이 미여 터져 입장할 수 있는 인원 제한과, 입장 할 수 있는 구역이 나눠져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새로히 완전 바꼈습니다.

일단 입장 구역은 총 네개로 나눠 집니다. 서킷 1, 2, 3, 4로 나뉩니다.

마추픽추 입장권 구매 전 알면 좋을 꿀팁

일단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기 전에 아주 간단히 알고 가면 좋을 꿀팁 정리 합니다.

• 솔로 입장권 (서킷 1 또는 서킷 2) 아니면 잉카의 다리 콤보 만 우리가 흔히 보는 마추픽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서킷 3/4는 불가능)
  • 소문에 의하면 몰래 올라 갔다는 사람도 있는데 어글리 코리안 할 필요 없겠죠?
  • 투어 끼고 하거나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많은 서킷은 서킷 2 입니다.
  • 후추이 픽추 (Huchuy Picchu)는 최근에 새로 생긴 와이나 픽추 등산 코스 입니다.
  • 만약에 서킷 1 / 2에서의 사진도 찍고 싶고, 와이나 픽추나 마추 픽추 등산 코스를 같이 하고 싶다면 표를 2개 사야 합니다 (그리고 총 이틀이 걸리겠죠?)

서킷 경로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여기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마추픽추 입장권 (입장료) 솔로

마추픽추 솔로 입장료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선택하는 입장료입니다.

마추픽추 입장권을 사시게 되면 입장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물론 한번 입장하면 저녁까지 있어도 되기 때문에 입장시간만 잘 지켜 주시면 됩니다.

입장 시간: 6:00AM, 7:00AM, 8:00AM, 9:00AM, 10:00AM, 11:00AM, 12:00PM, 1:00PM, 2:00PM,

입장 시간은 오후까지 있지만, 9시 넘어서 입장하게 되면 거의 발 디딜 틈조차 없을 정도로 바쁘니 꼭 오픈 시간인 6시에 가시기 바랍니다.

새벽 6시에 가도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새벽에 가도 사람은 많지만 뒷 배경에 사람 없게 찍을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마추픽추를 가기 전에 꼭 미리 알고 가야 좋은 꿀팁을 따로 정리 해 놨는데 읽고 가셔서 저 같은 후회 하지 말기 바래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마추픽추 가기 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꿀팁 총 정리

언제 사야하나요?

마추픽추 잉카 시티 같은 경우는 와이나 픽추보다 들어갈 수 있는 인원수가 많아서 일주일 전에 사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크 시즌인 4월에서 10월에는 3주 전에 구매 하시는 것이 심적으로 편할 것 같아요.

구매 방법

구매하는 방법은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하신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어떤 서킷을 할건지와  여권 정보를 입력 해야 하는 것입니다.

마추픽추 입장권 예약 하기

그리고 구매를 하신 후에 꼭! 출력을 해서 가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까먹고 안하고 가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아구아스 칼리안테스의 숙소에서 충분히 프린트를 도와줍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까먹고 출력을 안해서요).

잉카의 다리 콤보 티켓

저는 게을러서 안 했지만, 이왕 올라 온 것 30분만 더 투자하면 잉카의 다리도 갈 수 있습니다.

이건 서킷 1 이나 서킷 2와 잉카의 다리 콤보 티켓을 사시면 됩니다.

서킷 1 또는 서킷 2와 잉카의 다리 콤보 입장권 구매하기

투어 끼고 꼭 해라

정말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투어를 끼고 해라 입니다.

이미 마추픽추에 대해서 많이 알고 계신다면 필요하지 않겠지만, 저는 정말 한개도 모르고 갔는데 가이드 없었으면, 그냥 아 돌이구나 했을 겁니다.

그냥 그래 보이는 돌들도 설명을 듣고 역사를 이해 하니까 그냥 돌도 신기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돈이 조금 들더라도 투어를 끼고 해라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인 투어와 하고 싶다면 쿠스코에서 예약을 하고 가시면 됩니다.

한인 투어 회사는 올 어바웃 트래블 파비앙 (Fabian) 입니다. 파비앙이 제일 유명한데 다른 곳보다 확실히 조금 더 비쌉니다.

올 어바웃 트래블 검색하기

파비앙 (Fabian) 검색하기

그 이외에도 영어가 된다면 영어권 투어도 있습니다. 영어 투어의 장점을 마추픽추 관련 투어만 선택해서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저도 이렇게 해서 투어 했습니다.

투어 검색하기

마추 픽추 (서킷 4)와 와이나 픽추 입장권

마추 픽추와 와이나 픽추를 묵어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와이나 픽추가 사실 마추픽추보다 사람도 좋고 더 이쁘기는 하지만 엄청난 가파름 때문에 평소에 아얘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은 추천하지 않아요.

다리가 후덜 후덜 떨릴 겁니다.

콤보 입장료도 마추픽추 잉카 시티와 마찬가지로 시간제로 나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가는 법 정리 | 여행 패키지 (봉피앙 투어) vs. 자유 여행 (feat. 성스러운 계곡)

언제 사야하나요?

와이나 픽추 같은 경우에는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이 굉장히 제한적 (하루에 400명)이기 때문에 최소 2달 전에는 구매 해야 합니다. 특히 피크 시즌 (4월 – 10월)에는 3달 전에 사야 합니다.

구매 방법

마추픽추와 마찬가지로 시간과 날짜를 입력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여권 정보 입력 하시고, 프린트 하셔야 합니다.

마추 픽추 (서킷 4) 와 와이나 픽추 입장권 구매하기

와이나 픽추 가기 전 알아야 할 꿀팁

• 계단이 많이 높아서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소 공포증이 있다면 절대 비 추천합니다 (저처럼요…).
  • 와이나  픽추를 올라가는 길도 중간에 두개로 갈라지는데, 짧은 길 (트레일)은 정말 어드벤쳐를 하는 것처럼 아주 좁은 길을 지나기도 하고 쭈구리고 좁은 공간을 기어 가기도 합니다. 그 대신 긴 트레일보다 시간도 절약되고 조금 더 쉬운 트레일입니다.
  • 긴 트레일은 말 그대로 가는 실이 더 길기 때문에 최소 왕복 4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산행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그 대신 문 성전 (Moon Temple)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적은 사람들이 이 루트를 선택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산행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source: theonlyperuguide

그 이외에도 와이나 픽추 가는 경로 중 후우추이 픽추 경로가 있습니다.

마추 픽추 (서킷 3)와 산행 입장권

마추픽추 입장료와 산행은 마추픽추 잉카 시티를 볼 뿐 아니라 2670개의 돌계단을 타고 올라 정상에 갈 수 있는 마추픽추 입장권 입니다. 이 입장권은 정말 운동을 하신 분들만 추천합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계단이 아닌 이런 돌 계단입니다

올라가는데 2시간 내려오는데 2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이 입장료의 좋은점이 바로 정상에서 마추픽추를 내려다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사람이 없어서 사진 찍기에 최고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페루 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야 할 꿀팁 총 정리 | 전압, 화폐, 날씨 등

마추 픽추 (서킷 3)와 산행 입장권 구매하기

그렇다면 과연 어떤 마추픽추 입장권 (입장료)가 가장 좋을까요?

일단 어느 마추픽추 입장권을 구매하셔도 꼭! 아침 6시나 7시에 입장하는 입장료를 사셔야 합니다.

아니시면 정말 놀이동산 온 것 마냥 구경도 제대로 못하고 사람에 치여 이 비싼돈 주고 여기까지 왜 왓나라는 생각밖에 안 들겁니다.

마추픽추 잉카 시티 솔로 입장권 (서킷 3과 서킷 4)

• 등산이나 산행을 한번도 안하신 분들
  • 어린이나 노약자와 함께 여행을 하시는 분들

마추픽추 솔로 입장권 (서킷 2)

• 가장 인기 있는 마추픽추 입장권 입니다

마추픽추 + 와이나 픽추 입장권

• 가장 고난이도 산행을 해야하는 입장권입니다. 어드벤쳐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제일 좋은 마추픽추 입장권입니다.
  • 계단이 가파르고 걸을 수 있는 공간이 좁아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 꼭대기에 올라가서 12명씩 와이나 픽추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하루에 400명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성스런 계곡 택시 투어 vs. 버스 투어 후기, 가격 (비용) 총 비교

마추픽추 + 산행 입장권

• 많은 사람들이 와이나 픽추와 산행을 혼동을 하는데 전혀 다른 입장권입니다.
  • 마추픽추 + 산행 입장권을 구매 하셨다면 와이나 픽추와 반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정상에서 와이나 픽추와 마추픽추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 와이나 픽추보다는 덜 무서워서 고소 공포증이 있는 분은 이 입장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그렇지만 이 패캐지도 경사가 가파르고 2500개가 넘는 돌 계단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만만치 않습니다.
  • 만약에 와이나 픽추를 가고 싶은데 표가 없으면 이것을 추천합니다.
  • 하루에 800명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