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에서 꼭 먹어야할 전통 음식과 메데진 / 보고타 맛집 리스트

콜롬비아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맛집 돌아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모르는 맛있는 콜롬비아의 전통 음식들이 은근히 있어서 이렇게 정리 해 봅니다. 거기 더불어 콜롬비아 보고타와 메데진의 맛집들을 정리 해 보도록할게요.

메데진에서 만난 전에 다니던 회사 상사와 동료들

반데하 빠이사 (Bandeja Paisa)

우리 나라에서 가장 흔한 음식이 설농탕이라고 한다면 콜롬비아에서는 바로 반데하 빠이사 일 겁니다. 콜롬비아 음식으로는 가장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음식인데, 구운 바나나, 감자, 계란 프라이, 잘게 갈린 고기와 튀긴 삼겹살이 나오는 엄청 푸짐한 음식입니다.

Fogon and Lena 라는 체인점에서 먹은 반데하 빠이사 (메데진 뿐 아니라 보고타의 몰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삼겹살을 먹는데, 굽는 대신 튀겨서 먹습니다. 먹어보면 엄청 바삭한 삼겹살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튀김 삼겹살을 콜롬비아에서는 Chicarron (치차론) 이라고 하는데 식사 뿐 아니라 조그만하게 썰어서 맥주와 같이 간식으로도 먹습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콜롬비아 여행 가기 전에 조심 해야 할 것 | 정말 납치 사건이 많나요?

우리나라와 한가지 다른 것이 밥들이 인도식으로 날리는 밥이라 여기에 타바스코 소스를 뿌려 먹었는데, 혼자 먹기에 엄청난 양 입니다.

 

먹을 수 있는 곳은 엄청 많이 있지만, 제가 콜롬비아 여행을 하면서 먹었던 곳 중에서 메데진에서 Restaurante Mondongo’s El Poblado이 최고였습니다. 메데진 여행을 하시게 되면 꼭 한번 가보세요!

주소: Cl. 10 ##38-38, Medellín, Antioquia, Colombia

프리탕가 (Fritanga)

프리탕가는 여러 종류의 고기 (치킨, 소고기, 돼지고기, 소시지 등)과 감자와 아레파와 옥수수 등을 한꺼번에 놓고 먹는 패밀리 스타일의 콜롬비아 음식입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콜롬비아 북부 해변을 2주 안에 여행 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해야하는 이유)

프리탕가도 Fogon and Lena 같은 체인점에서 충분히 찾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저는 콜롬비아 리오아차의 Glennpi라는 곳에서 먹었는데, 배가 정말 찟어질 뻔 했습니다.

주소: H32R+W2 Riohacha, La Guajira, Colombia

 

Changua (창구아)

창구아는 콜롬비아의 대표 아침 식사입니다. 우유에 계란과 양파, 건조 빵 등을 넣고 만든 국입니다. 우리나라도 김치찌게 만드는 방법이 다양한 것 처럼 창구아 또한 도시와 식당에 따라 만드는 방법이 확확 다르다고 합니다.

관련 블로그 포스트: 보고타 여행 하기 전에 알고 갔더라면 좋았을 꿀팁 총 정리 (맛집, 호텔, 한식집 등)

처음에는 이게 뭔가 싶기도 하지만 진한 국물에 특히 숙취해소에 참 좋겠다라고 생각하게 만든 국 입니다. 저는 보고타의 Abasto에서 먹었는데, 식당이 모던하고 깨끗할 뿐 아니라 음식 퀄도 콜롬비아 여행하면서 최고 였던 것 같아요.

주소: Cl. 69a #9-09, Bogotá, Colombia

해물 냉체 세비체 (Ceviche de Pescado)

세비체는 우리나라의 회덥밥(?) 같은 것인데, 절인 해산물을 차갑게 해서 먹는 음식입니다. 남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인데, 남미 나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콜롬비아 같은 경우에는 북부 바닷가 지역으로 많이 발달 되었는데 그 중에서 여행객들이 많이 가는 카르타헤나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세비체는 라임을 많이 써서 시큼하면서도 가벼운 맛이 나는데, 콜롬비아는 케찹이나 진한 소스를 많이 써서 시큼하기보다는 무거운 맛이 납니다. 사실 시큼한 맛을 별로 안 좋아해서 저는 멕시코나 페루의 세비체보다 콜롬비아의 세비체가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관련 블로그 포스트: 아무도 모르는 바랑키야 (Barranquilla) 여행을 꼭 가야하는 이유 (feat. 카니발 즐기는 방법)

저는 카르타헤나에서 먹었는데 양이 약간 적어서 먹고 나서 배고파 핫도그를 다시 먹었다는 썰 ㅋ. 저는 카르타헤나의 La Mulata에서 먹었는데, 그 이외에도 맛있는 음식이 많은데, 카르타헤나를 가시면 꼭 가보세요!

주소: Cl. del Quero #9 58, Cartagena, Provincia de Cartagena, Bolívar, Colombia

 

관련 포스트:

“콜롬비아에서 꼭 먹어야할 전통 음식과 메데진 / 보고타 맛집 리스트”에 대한 1개의 생각

  1. 8.90 년대 Ecuador 살면서 중.고.대 다녔고 학생때 학교 친구들하고 Colombia.Venezuela 로 버스타고 국경 넘어 여행 많이 갔었는데.. Ipiales 국경 도시로 해서 Popayan. Cali. Medellin. Bogota.Monteria. Barranquilla. Santa Marta….저때 80년대 중반에도 바닷가 가면 tanga가 벌써부터 널리 퍼졌었슴. 그때는 베네주엘라가 정말 살기 좋고 멋진 나라였음. 많이 변해버린 지금은 너무 아쉽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